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라디오스타 라스 트로트 가수 설하윤 - 맥심 표지 모델 소개

일상 & 정보

by 상가킹 2020. 2. 13. 12:47

본문

이번 2월 1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고품격 토크쇼 ' 라디오스타 ' 라스 에 ' 쨍하고 뽕 뜰 날 ' 이라는 제목의 특집으로 송대관, 박현우, 정경천, 설하윤 이 출연하였습니다. 

 

이들 중 특히 차세대 트로트 여신 설하윤 은 자신의 입담과 끼를 과감없이 발산하였는데, 라디오스타 라스 설하윤 은 무명 시절을 떠올리며 " 무려 12년간 아이돌 가수 연습생으로 지냈다. 오디션만 20~30번 봤다. 운도 안 좋았고 ( 몸 담았던 ) 기획사가 무너지기도 했다. 그때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버텨왔다 " 라고 말하며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담을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. 그리고 이후 우연히 트로트 가수 제안을 받게 되어서 설하윤 은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트로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고,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라는 편견을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 고 털어놓았습니다. 

이날 라디오스타 라스 설하윤 은 화려한 개인로 파워 섹시 댄스를 보여주는가 하면, 장윤정, 홍진영, 지원이 등 선배트로트 가수들의 성대모사를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 이러한 설하윤 의 모습은 이번에 방송된 라디오스타 라스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십니다. 

 

이와 관련하여 이번에는 라디오스타 라스에 출연한 미스트롯 으로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 설하윤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설하윤 은 하루에 5개 이상의 행사를 뛴다고 하는데, 군통령 이라는 별명도 있는 설하윤은 라디오스타 MC들로부터 군인들 사이에서의 인기를 체감하냐 는 질문에 군인들 사이에서 최애 잡지라고 하는 ' 맥심 ' 표지모델을 두 번이나 한 경험을 털어놓기도 하였습니다. 그리고 행사에 가면 너무 좋아하시는데, " 군 단장님이랑 블루스도 추고 논다. 친한 누나 스타일로 ' 같이 놀자 ' 분위기를 이끈다 ' 라며 군부대 행사에서 분위기 메이커 노릇을 하고 있음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. 

트로트 가수 설하윤 은 1992년 7월 16일 생으로 올해 나이는 29살이며, 키 167cm에 혈액형은 B형형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. 지난 2016년 ' 신고할꺼야 ' 로 데뷔한 트로트 가수 설하윤 은 2015년 12월 엠넷 ' 너의 목소리가 보여 ' 에서 ' 불멸의 연습생 S양 ' 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 당시 ' 불멸의 연습생 ' 이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, 설하윤이 바로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1호 여성 연습생이었고, 12년이라는 아주 긴 시간동안 연습생 시절을 보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. 

라디오스타 라스 트로트 가수 설하윤 은 2017년 4월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'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' 로 컴백하였고, 그 해 7월 말부터 행사에서 선공개 하였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' 콕콕콕 ' 이 9월 1일 음원으로 정식 공개 되었으며 ' 더 유닛 ' 에도 참가하여 당시 1차 예선을 통과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 

설하윤 은 트로트 가수로 각인이 되어 있지만, 발라드 나 OST 와 같은 다른 장르에도 자주 도전을 하고 있으며, 이 외에 지역 축제나 군부태 위문 공연 등에도 자주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. 

 

앞서 언급하였지만 트로트 가수로서 최초로 맥심 표지 모델이 된 설하윤은 맥심 2018년 3월호와 2019년 10월에 맥심 표지 모델이 되었으며 2018년 9월호에서는 표지 모델은 아니지만 인터뷰 대상자가 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 

라디오스타 라스 에서 요즘 인기를 심감한다고 말하기도 한 설하윤 은 " 행사가 많아지긴 했다. 지금 트로트가 붐이다. 바쁠 때는 하루에 행사를 5~6개 정도 한다. 진짜 감사한 일 " 이라고 밝혔고, 불과 4년 전에는 소속사 대표와 단둘이 일을 시작했었다고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. 당시에는 " 매니저와 스타일리스트가 없었다. 작은 무대, 시장에서부터 시작했는데 지금은 매니저도 생기고 스타일리스트도 생겨서 기쁘다 " 라고 털어놓기도 하였고, " 경제적으로도 윤택해졌냐 " 라는 라디오스타 라스 MC들의 질문에 " 아버지 차도 사드리고, 어머니는 시술 같은 것도 좀 해드렸다 " 라고 솔직하게 답하여 웃음을 주기도 하였습니다. 

12년간의 걸그룹 연습생 시절을 이겨내어 이제는 트로트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 설하윤,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으로 좋은 모습 기대해 보겠습니다. 

 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