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잼민이 뜻

일상 & 정보

by 상가킹 2020. 3. 31. 12:50

본문

간혹 게임이나 채팅, 트위치 등에서 ' 잼민이 '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? 이번에는 ' 잼민이 ' 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' 잼민이 ' 이라는 말은 ' 재민이 ' 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, 각종 인터넷 매체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신조어로,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. 하기야 저와 같은 또래의 어른이라면 이러한 신조어에 대해서 어려운 것이 사실인 것 같네요. 

' 재민이 ' 는 투네이션 목소리에서 시작되었고, 개발자의 사촌동생 이름 ' 민재 ' 를 거꾸로 해서 재민이가 되었다고 합니다. 그리고 이후에 유튜브나 트위치에서 후원하는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고 하네요. 현재는 다양한 방송에서 플랫폼을 이용하여 볼수 있다고 합니다. 

다시 말해, 트위치에서 유래하게 된 신조어 또는 밈 (meme) 의 일종인데, 밈 (meme) 이라고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모방의 형태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. 즉, 온라인 상에서 사람 대 사람으로 전파가 되는 어떠한 생각을 비롯하여 행동, 스타일 등을 말한다고 합니다. 

' 잼민이 ' 뜻 은 보통 시끄럽게 하고 유괘한 경우에 사용 하고 있다고 합니다. 더욱이 나이가 어린 아이들을 표현해서 사용되고 있으니, 그냥 어렵지 않게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 

지금까지 ' 잼민이 ' 뜻 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