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놀면뭐하니 피아니스트 손열음 소개

일상 & 정보

by 상가킹 2020. 3. 1. 15:37

본문

피아니스트 손열음 이 MBC 예능프로그램 ' 놀면 뭐하니 ? ' 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 이번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열음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에 예쁜 외모를 자랑하는 손열음 은 1986년 5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5살이라고 합니다. 손열음 의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 이며 학력사항은 원주여자중학교,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사, 하노버국립음악대학 석사 라고 하네요. 그리고 손열음 의 소속사는 자신이 직접 세운 예스엠아트 라고 합니다. 

피아니스트 손열음 은 과거 초등학교 시절, 손열음 어머니께서 원주에서 서울까지 2시간씩 운전을 하면서 레슨을 데리고 다닐 정도로 열성적으로 피아노 교육을 받았다고 합니다. 손열음 어머니 께서는 국어 교사라고 하는데, 이름을 ' 열매를 맺음 ' 을 줄여서 순 우리말에서 따서 지으셨다고 하네요. 피아니스트 손열음 은 원주여자중학교를 졸업하고 2002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에 예술영재로 입학을 하였다고 합니다. 

한국예술종합학교 에서 공부를 마친 피아니스트 손열음 은 이후 독일의 하노버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땄으며, 무수히 많은 수상을 하였는데, 특히 2011년 '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' 에서 2위 입상을 하면서 가장 큰 명성을 얻었다고 합니다. 당시 개최국인 러시아 출신 연주자들이 주로 우승을 차지하는 ' 차이콥스키 콩쿠르 ' 였기 때문에 사실 우승을 할 수도 있었다는 평가와 연주에 대한 아주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 

그 당시 연주하는 장면은 유튜브에 공개 되기 하였다는데, 손열음은 이 곡으로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2018년 3월에 유튜브 1,000만 뷰를 달성하였고, 지금은 무려 1,600만 뷰가 넘어 갈 정도라고 하네요. 피아니스트 손열음 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치가 확정된 2011년 부터 평창 대관령 음악제에도 개최 초기부터 열정적인 모습으로 참여하기도 하였는데, 2016년 부예술 감독을 맡은 데 이어서 2018년 3월부터는 예술 감독이 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 

손열열음은 2015년 ' 하노버에서 온 음악편지 ' 를 발간하기도 하였는데, 자신의 생각을 담백하게 드러내는 글 솜씨 까지 보여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. 참고로 손열음 은 현재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라고 하네요. 예능프로그램 뿐안 아니라 연주하는 모습도 방송을 통하여 자주 볼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.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